주메뉴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인사말

top
뉴스레터 E-브로셔 기술아이디어 공인시험
  • HOME
  • 기술연구원소개
  • 인사말

인사말

director’s Message

director’s images

대우건설의 미래가치를 창출하는 기술연구원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혁신기술의 리더

안녕하십니까?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유희찬입니다.

최근 다양한 분야에서 우리는 디지털 혁신과 4차 산업혁명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3번의 산업혁명을 경험했으며 이미 4차 산업혁명은 다가올 미래라기보다 진행 중인 현실입니다. 건설업도 속도의 차이는 있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4차 산업혁명 이전으로 돌아갈 수는 없습니다.

향후 건설업은 전통적인 사업을 벗어나 자율주행도로, 스마트시티, 하이퍼루프 등 디지털기술들이 적용된 새로운 형태의 발주가 예상되며 이에 따라 건설 기술의 미래는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Smart Construction’의 달성여부에 달려 있습니다.

건설업의 낮은 생산성을 극복하고 변화된 시장의 흐름 속에서 위기를 기회이자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는 열쇠는 디지털 분야에서의 ‘기술의 융복합’과 ‘기술경쟁력 강화’입니다.

1983년 설립된 이래로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건설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고,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사업본부의 수주활동과 현장지원을 통해 건설업 전단계의 혁신을 선도하고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또한, 다가올 미래사회의 변화를 전망하고 건설업의 미래를 분석함으로써 회사의 기술전략 수립과 동시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앞장서 성장동력발굴을 통한 회사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은 혁신을 선도하는 싱크탱크(Think-Tank)로서 건설기술의 비전을 제시하며 스마트 컨스트럭션을 구현하여 건설업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대우건설 기술연구원장 유 희 찬

news